• 공개세미나
  • 칼럼 & 자료실
  • 프로그램 로드맵
  • 회사소개서 다운로드
  • Facebook
  • Twitter
  • sisicallcall
  • kakao

상담안내 02)3477-6216~7

교육신청하기

kakao

칼럼&뉴스
글 내용보기
제목 [기사] '학습하는 즐거움' 6회 지식나무 포럼 개최
작성자
윌토피아
등록일
2017-10-13
조회수
147

'학습하는 즐거움' 6회 지식나무 포럼 개최

윌토피아, 교육 각 분야 전문가 지식열매 나눠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17.09.14 17:53:45

[프라임경제] 윌토피아(대표 지윤정)는 14일 서울 중구 장충단로에 위치한 IGM세계경영연구원 프라하홀에서 '제6회 지식나무 포럼'을 개최했다.

▲지윤정 윌토피아 대표를 비롯한 제6회 지식나무 포럼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지혜 기자


포럼에서는 학습하는 방법과 학습하는 즐거움을 얻으며 그룹 스터디를 통해 서로 검증, 보충, 평가한다. 이날에는 지난여름 내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열정을 담아 공부하고 토론해 키운 지식열매를 수확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윤정 윌토피아 대표는 지식나무 키우기 현황을 보고를 통해 지식나무 키우기를 진행하게 된 이유와 진행방법에 관해 설명했다.

지 대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토론을 통해 지식을 창출하고 지혜를 발견하는 방법을 도출해냈고, 그 내용을 지식나무 포럼에서 공유하려 한다"며 "이 자리를 통해 기업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트렌디한 이슈와 지식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윤정 윌토피아 대표를 비롯한 제6회 지식나무 포럼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지혜 기자


지 대표의 현황 보고에 이어 총 7명이 서로 다른 주제로 각각 30분의 강연을 진행했다. 첫 번째 강연을 맡은 박연순 윌토피아 파트너 컨설턴트의 강연 주제는 팀 업무혁신 전략인 '린 방법론'이었다.

먼저 혁신의 샌드위치 가게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영상 속 샌드위치 가게는 호주에 있는 7층에 위치한 샌드위치 가게로 샌드위치에 낙하산을 달아 배달하고, 손님들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샌드위치를 기다려 받는다. 

이에 대해 박 컨설턴트는 "누가 봐도 불리한 7층의 위치가 장점이 된 사례"라며 "이같이 고정관념을 깨는 혁신이 업무와 삶의 영역에 적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소비자들의 가치와 소비 방법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혁신해야 한다"며 "낭비 요소를 최소화하는 과정을 지속해서 반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린 방식을 통해 혁신할 수 있다"고 힘줘 말했다.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 채지연 강사는 '핵심 짤강'을 주제로 많은 내용을 짧고 효과 있게 전달하는 기법을 소개했다.

채 강사는 "최근 스마트폰이 활성화되면서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으로 교육환경이 변화했고, 학습자는 이미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며 "청중이 원하는 건 핵심이지 정보가 아니다"라고 제언했다. 

이어 "특히 직무 교육을 하는 강사들은 정보만 나열하는 것이 아닌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핵심만 전달한다면 훨씬 효과적으로 강의를 진행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배경 △내용 △방법 △성과 4가지 단계를 거쳐 불필요한 내용을 자르는 방법을 제시했으며, 참석자들이 자신을 음식에 비유해 설명하는 활동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다음으로 김가영 윌토피아 파트너 컨설턴트는 '하루 3번! 나에게 주는 힘'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컨설턴트는 직장인들의 평균 업무시간은 10시간이며, 일주일에 3.5일 정도 야근을 하고 있어 직장인 82%가 회사 우울증을 겪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하루에 몇 번 에너지 충전을 위해 무엇을 하는지 물은 뒤 하루에 3번 나를 위한 충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아침엔 머리를 채우고, 점심엔 몸을 다독이고, 저녁엔 마음을 비워야 한다"며 "매일 아침 선언문을 외치고 하루 3번 스스로 힘을 주자"고 첨언했다.

이외에도 △임은정 한국코퍼레이션 TS1본부 운영1팀 프로젝트 담당자의 '솥뚜껑 조직의 집단행동 대응전략' △손경순 이지인재개발진흥원 대표 '힐링이 필요해, 타로의 비밀' △최윤영 법무법인 태일 변호사의 '변호사에게 배우는 문제행동 고객 상생 해결법' △박세인 삼훈크리에이티브랩 대표의 '댓글로 고객 마음 읽기' 강연이 이어졌다.

지윤정 대표는 "이번 포럼은 강사들이 새로운 강의를 개발해 소개하는 시간이었다"며 "함께 지식을 나누고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성찰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출처: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388322 >



목록
이전글 [기사] "옴니채널 소통마케팅 전략" 지윤정 윌토피아 대표
다음글 [기사] 옴니채널 마케터 자격인증 과정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