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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칼럼] 매끄러운 어깨라인과 등허리 통증 운동법
작성자
윌토피아
등록일
2017-01-10
조회수
1303

Round shoulder(둥근 어깨), 굽은등 원인


아래에 소개된 거북목 증상과 함께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거북목과 마찬가지로 장시간 좌식생활과 컴퓨터 업무로 인해 등이 뒤로 나오고 어깨가 앞으로 말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어깨에 있는 관절과 근육은 예민하고 복잡하게 구성 되어있어 관리가 중요한데 보통 어깨 통증을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방치하게 되면 오십견, 어깨충돌 증후군, 석회화 건염 등에 노출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다.

 

Round shoulder(둥근 어깨), 굽은등 예방운동법

1)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두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2) 몸통 옆에 팔꿈치를 붙여준다.

양 팔꿈치롤 90도로 접고 손 바닥이 천장을 향한다.     3) 손바닥 수평을 유지하며 손을 뒤로 보낸다.

 

*10회씩 틈틈이 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글 : (주)윌토피아 이은지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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