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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능력개발계좌제

학습목표

  • 고객센터의 다양한 상담방식을 이해하고 전화상담, 웹 상담의 실질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익힌 전문적인
    멀티 상담가의 역할을 안다.
  • 고객센터의 역할과 비전을 전문적으로 이해하고 체계적인 커리어 플래닝을 준비할 수 있다.
  • 멀티 전문 상담사가 갖춰야 할 실무 중심의 고급 스킬을 익힌다.
모집대상 관련 직종 희망자,고객센터 상담사,취업준비생(대학생),고객상담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
강의시간 3주 과정/ 총 40시간 수강료 10만원/국비지원 40만원(총 50만원)

컨택센터 전문가 과정 모듈

구분 모듈 세부내용 시간 방법
고객센터 전문가
기본기
고객센터 이해와 비전
  • 고객센터 발전
  • 고객센터의 역할
  • 고객센터의 비전
  • 고객센터의 성공포인트
4 소집단 협력학습
고객센터 전문가의 서비스 마인드
  • 고객의 변화
  • 고객의 니즈와 원츠
  • 서비스의 정의 및 마인드
  • Data Bade의 중요성
    인식
4 소집단 협력학습
웹콜마케터의 이해
  • 웹/텔레마케팅의 이해
  • 웹/텔레마케팅의 분류 및
    시스템 이해
  • 커뮤니케이션
  • 글 커뮤니케이션
4 소집단 협력학습
웹 상담&텔레커뮤니케이션 실습
  • 음성연출
  • 발음훈련
  • 경청훈련
  • 호흡훈련
4 소집단 협력학습 및 실습
현장 방문 및 견학
  • 고객센터 환경
  • 고객센터 System
  • 상담업무 체험
4 소집단 협력학습
고객센터 전문가
심화스킬
감성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실무
  • 감성의 중요성
  • 감성의 이해
  • 감성커뮤니케이션
  • 감성커뮤니케이션 화법
4 현장실습
고객유형의 이해와 실무
  • 맞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 사람의 네 가지 유형
  • 고객유형별 특징
  • 유형별 맞춤 화법
4 소집단 협력학습
효과적 설득기법
  • 효과적 설명기법
  • 심리설득 기술
  • 싱글스토리 활용
4 소집단 협력학습
고객 관계관리
  • 컴플레인의 중요성 및
    고객 이해
  • 자기 다스리기
  • 컴플레인 고객 응대
  • 해피콜의 중요성
4 소집단 협력학습
거절 처리및 클로징 기법 / Script 작성 기법
  • 거절처리 기법
  • 클로징 기법
  • 스크립트의 이해
  • 스크립트 작성
2 소집단 협력학습
전문가 되기
  • 고객상담 전문가
    성공요소
  • 마인드(KASH)
  • 마음 다지기
2 현장실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