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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성과

이직률 줄이기란?

평생 직업을 요구할 수 없는 시대이긴 하지만, 이직을 두고만 볼 수는 없습니다.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이직을 직시하고,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앞으로의 정착율을 고민해야 합니다. 본 과정은 ‘이직 고민’을 다룹니다.

사전진단
  • 관리자 이직관리 수준 진단
  • 이직 현황 및 이직 사유 분석
  • 리쿠리팅 프로세스 현황 분석

이직율 잡는 세가지 Q
[4H]
리더의 IQ / EQ / SQ
이직에 미치는 요소
(이성적, 감성적, 몰입 방해 요소)
인재 마케팅 시대에 관리자 자세와 행동
이직을 예방하는 이직 의도 테라피
[4H]
고객센터 이직 사유
표면적 사유 & 사실적 요소
경력별 이직의도 관리 Point
이직 면담 기법
[4H]
이직 면담의 실패와 성공요소
효과적 이직면담 단계
정보제공, 객관적 질문, 설득 화법
리쿠르팅 기법
[4H]
우수 인재 전화 리쿠르팅Approach 3단계
탐색, 제안, 질문, 면점 기법
상황별 라이프 코칭
[8H]
컨택센터 돌발 상황
갑작스런 이직, 고객과의 트러블, 팀원
갈등상황
긴급 상황별 (이직, 위로, 갈등해소)
효과적 코칭기법
신입정착율 높이는 OJT 관리
[6H]
OJT 현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OJT 필요요소 (가르치기 능력)
OJT 긴급 상황 대처 (신입Care)

사후 적용 촉진
  • 이직 인터뷰 진단지 활용
  • 교육 외적 조치 리포팅 및 권고
  • 리쿠리팅 최적 요소 체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