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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성과

서비스 일터 성과 높이기란?

서비스는 일회적이고 정서적이며 상호 작용 속에서 성과가 일어납니다.
서비스 일터의 성과는 이러한 특성에 맞게 잘 설계되고 예상되며 적합한 상황에 적합하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서비스 리더는 성과를 붐-업할 수 있도록 큰 그림부터 섬세한 지원의 순간까지의 핵심활동을 펼칠 수 있어야 합니다.
일터의 성과를 도출하는 것부터 매장관리, 코칭, 팀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 까지 성과를 두 배 높이기 위한
팀원의 시너지를 내는 방법을 통한 리더의 활약을 돕습니다.

사전진단
  • 현 서비스 성과 수준 점검
  • 성과관리 지원체계 및 성과지표 점검
  • 직원 별 성과활동의 GAP, 성공, 실패 사례 수집

돈버는 서비스, 서비스 성과관리
[6H]
서비스 조직의 성과-고객, 회사,
직원 관점
성과향상 리더의 핵심활동
사례연구 및 적용 TIP
성공을 부른 샾, 매장 매니저 역할
[6H]
고객이 추구하는 매장 가치
성장 모델이 되는 매니지먼트 기법
매장관리 성공사례
직원 별 매출 목표 관리
매장에서 먹히는 숏코칭
[6H]
서비스 현장 상황
숏타임 코칭 필요성 및 컨셉
상황별 컴플레인, 업무실수
상황별 지도, 지지, 지시 코칭
리더별 스타일 보완
서비스 직원 내적 동기부여
[6H]
유형에 따른 동기부여
스스로 성과 내는 내적 동기 유발
32가지 방법
자사 직원 적용 방법 실습
서비스 붐 조성을 위한
아침 붐업 미팅
[6H]
미팅시 활기와 긍정적 긴장감
직원의 아침정서
분위기 조성법, 구체적 전달법
현장 상황별 스피치 및 참여기법
창조적 서비스를 만드는
팀 커뮤니케이션
[6H]
서비스 일터 팀웍의 중요성
팀웍 저해 요인 분석
팀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댄스

사후 적용 촉진
  • 각 역량별 교육수행 및 성과리포트
  • 추후 개선사항 필요내용에 대한 리포팅